카테고리 없음

중국어를 공부하면 어떤 장점이 있을까

연수쌤 2023. 11. 2. 15:10

중국어공부하면 좋은점

 

중국어 하면 뭐가 좋아요? 제가 처음 중국어를 접했을때 들었던 말입니다.

저 역시 외국어라면 질색팔색하던 사람중 한명이었는데요, 지금은 제 2외국어로 중국어를 배우고 있답니다.

물론 아직 초급 단계이지만 배우면 배울수록 매력있는 언어라는건 확실하게 느끼고 있어요.

그래서 여러분께 중국어 학습의 장점과 효과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왜 중국어인가요?

저는 일본어 전공자이고,
현재 회사에서도 일본어를 쓰고 있지만
왜 굳이 중국어를 배우려고 하느냐고 묻는다면 대답은 간단합니다.
세계 인구 1위 국가이자 경제대국인 중국과의 교류가 점점 늘어나고 있고,
앞으로의 전망 또한 밝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에요.
특히나 한국에서는 영어 다음으로 많이 쓰이는 언어이기 때문에
배워두면 손해볼 일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중국어 얼마나 배워야할까요?
사실 이건 정답이 없어요. 각자 개인마다 습득 속도가 다르기 때문이죠. 하
지만 저의 경우엔 4개월만에 HSK4급 자격증을 취득했고,
이후 5개월동안 회화 위주로 공부해서 6개월만에 HSK5급 자격증을 취득했어요.
만약 조금이라도 빨리 실력을 늘리고 싶다면 학원보다는 인강을 추천드려요.
아무래도 학원은 진도나가기 바빠서 복습하기도 힘들고,
모르는 부분을 그때그때 물어보기도 어렵거든요.
반면에 인강은 내가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지 들을 수 있고,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몇번이고 반복해서 들을 수 있어서 훨씬 효율적이랍니다.
 

 

중국어를 공부하면 어떤 장점이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