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토익과 토플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자

연수쌤 2023. 11. 6. 17:54

 
토플이랑 토익 중 어떤걸 공부해야할까요?
먼저 목표점수 설정이 우선입니다. 만약 취업준비생이라면 900점 이상 고득점을 목표로 하는것이 좋고, 대학원 진학 혹은 유학 준비중이라면 100점이상 고득점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하지만 처음 보는 시험이기 때문에 700점~800점 수준의 중간목표를 설정해서 차근차근 올라가는 방법도 추천드려요.
 
토플 vs 토익 뭐가 더 어렵나요?
두 시험 다 난이도는 비슷하지만 개인적으로는 토플이 조금 더 어렵다고 느껴졌어요. 특히 RC부분에서는 생소한 단어나 문장구조가 많아서 시간관리가 어려웠고, 지문 길이도 길어서 집중력 유지가 힘들었어요. 그리고 듣기영역에서도 연음처리가 많아 알아듣기 힘들었고, 긴 대화문 형식이라 속도감 있게 진행되서 당황스러웠어요. 물론 제가 아직 부족하다는 점도 있지만 확실히 토익보다는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토플 독학 괜찮을까요?
네! 저는 혼자서도 충분히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다고 생각해요. 일단 학원비가 비싸고, 이동시간도 무시 못하거든요. 게다가 코로나 시국이기도 하구요. 그래서 저는 해커스 인강을 들으면서 공부했는데, 강의 커리큘럼이 체계적이어서 좋았어요. 예를 들어 입문반 같은 경우 기초 문법 정리 및 독해 스킬을 배울 수 있고, 중급반에서는 실전문제풀이 연습을 하면서 실전감각을 키울 수 있었어요. 마지막으로 정규반에서는 실제 시험처럼 모의고사를 풀면서 마무리하면 됩니다. 이렇게 단계별로 학습하다보니 실력향상 뿐만 아니라 자신감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제 막 졸업했기 때문에 당장 취직하거나 외국대학 입학 계획은 없지만 나중에 해외여행 갈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거 같아서 미리미리 대비했어요. 여러분도 혹시 모를 미래를 위해 지금부터 조금씩 준비하시는건 어떨까요?